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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백준 2965] 캥거루 세마리 본문

Data Structure & Algorithm/PS - JAVA

[백준 2965] 캥거루 세마리

baelanche 2019. 4. 19. 21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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캥거루가 최대로 움직일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.

1. B-A / C-B 중 차이가 큰 쪽으로 차이가 작은쪽 수가 점프한다. (3, 5, 9 이면 5와 9의 차이가 더 크므로 3이 점프)

2. A 가 점프했다면 B 혹은 C 의 가장 가까이 점프한다.

3. B 쪽으로 점프했다면 B가 또 옆으로 점프하고 C 쪽이면 C가 옆으로 점프한다.

4. 3을 반복하다가 세 수가 나란히 붙으면 정지한다.

 

위 방법의 수를 세어보면 B-A / C-B 중 큰 수 - 1 과 같다.

 

 

public class Main {
    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        
        int a = sc.nextInt();
        int b = sc.nextInt();
        int c = sc.nextInt();
        
        int max = b-a > c-b ? b-a : c-b;
        System.out.println(max-1);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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